최상급 그레이드는 1800만엔 신형 렉서스 LX가 일본에서의 판매를 개시
일본 사양은 신형으로 2대째
2021년 10월 중동에서 월드 프리미어된 렉서스의 플래그쉽 SUV, 신형 LX의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다.
【사진 93장】토요타·랜드 크루저 300계의 피를 뽑는 렉서스의 플래그쉽 SUV, 「LX」의 새롭게 더해진 2열 4자리의 최상급 그레이드의 호화로운 인테리어를 포함해, 상세 화상을 체크렉서스 의 플래그쉽 SUV , 신형 LX의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다.
랜드 크루저 300계의 피를 당기는 럭셔리 SUV 일본 시장에서는 2대째가 되는 신형 LX는, 2021년 10월에 일본에 도입된 신형 NX에 이어, 렉서스 차세대 모델의 제2탄으로, 납차까지 수년 기다림 라고도 말해 대호평을 얻고 있는 도요타·랜드 크루저 300계와 기본 구조를 공유하는 최고급 SUV다. ◆신형의 스핀들 그릴로 이미지 쇄신 선대의 LX570
◆랜드 크루저 300계의 피를 당기는 럭셔리 SUV 일본 시장에서는 2대째가 되는 신형 LX는, 2021년 10월에 일본에 도입된 신형 NX에 이어, 렉서스 차세대 모델의 제2탄으로, 납차까지 수년 기다려도 되어 대호평을 얻고 있는 도요타 랜드 크루저 300계와 기본 구조를 공유하는 최고급 SUV다. ◆신형의 스핀들 그릴로 이미지 쇄신 선대의 LX570에서 LX600으로 숫자가 「30」 커진 신형은 선대의 컨셉을 계승하면서 크게 진화. 익스테리어도 렉서스의 특징인 프런트 마스크의 스핀들 그릴을 연무가 없는 프레임리스 형상으로 변경하는 등, 선대의 이미지를 남기면서 새로움을 부가시키고 있다. 몸 사이즈는 전체 길이 5100mm×전폭 1990mm×전체 높이 1885mm. 선대보다 전장이 20mm, 전폭이 10mm 확대되고 있다. 한편, 주파성을 배려해 휠 베이스는 선대와 같은 2850mm를 유지. 또, 신형 플랫폼의 채용 등으로 약 200kg 경량화해, 파워 트레인 탑재 위치를 28mm 낮게, 70mm 후방으로 이동해 중심이나 중량 배분을 개선하고 있다. ◆쇼퍼드 리븐에 사용할 수 있는 4자리 모델 등장 더욱 럭셔리한 분위기가 강화되어 인테리어는, 대시보드 상부의 인포테인먼트용 디스플레이를 터치 패널식으로 변경하는 등, 상질을 유지하면서도 조작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 또, 선대의 2열 5자리, 3열 7자리에 가세해 최상급 그레이드에 쇼퍼드 리븐과 같은 사용법도 가능한 2열 4자리 시트 배치를 채용. 뒷좌석은 좌우 독립으로 최대 48도의 리클라이닝을 가능하게 해, 조수석측은 레그 스페이스를 최대 1000mm까지 확대할 수 있다. ◆415ps의 V6 가솔린만 엔진은 최고 출력 415ps/5200rpm/최대 토크 650Nm/2000~3600rpm의 3.5리터 V6 트윈터보를 탑재. 랜드 크루저에 라인업 3. 3 리터 V6 디젤 터보는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10단 AT에 전자제어의 풀타임 4WD를 조합한다. 플랫폼은 랜드 크루저 300계와 같은 래더 프레임 구조를 가지는 「GA-F」를 채용하지만, 쾌적성이 보다 중시되는 LX용으로 몇개의 변경이 더해지고 있다고 한다. 서스펜션은 프런트가 더블 위시본식, 리어가 트레일링 링크 차축식이라는 형식은 동일하지만, 차고 조정 기능이 LX를 위해 새로 설정되었다. 또 전동 어시스트가 된 파워 스티어링이나 6개의 주행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멀티 텔레인 셀렉트」, 오프로드 주행을 어시스트하는 「크롤 컨트롤」등도 갖춰진다. ◆개성이 두드러지는 3그레이드 전개 장비면에서는, 세계 최초의 기능을 가지는 백·언더 플로어·뷰를 채용. 후퇴시에, 직전에 통과했을 때에 촬영한 화상을 이용하여 후륜 부근의 노면 상황을 표현함으로써, 후륜의 위치나 노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랜드 크루저로 화제가 된 지문 인증식의 스타트 스위치를, 렉서스 차로 처음 도입했다. 그레이드는 표준 사양과, 18 인치·타이어나 전후 디플록의 장비로 주파성을 높인 「오프로드」, 2열 4자리의 최상위 「이그제큐티브」의 3그레이드. 표준 사양과 오프로드는 2열 5자리와 3열 7자리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표준사양이 1250만엔, 오프로드가 1290만엔, 이그제큐티브가 1800만엔이다. 文=関 耕一郎(ENGINE WEB 오리지널)에서 LX600으로 숫자가 '30' 커진 신형은 선대의 컨셉을 계승하면서 크게 진화. 익스테리어도 렉서스의 특징인 프런트 마스크의 스핀들 그릴을 연무가 없는 프레임리스 형상으로 변경하는 등, 선대의 이미지를 남기면서 새로움을 부가시키고 있다. 몸 사이즈는 전체 길이 5100mm×전폭 1990mm×전체 높이 1885mm. 선대보다 전장이 20mm, 전폭이 10mm 확대되고 있다. 한편, 주파성을 배려해 휠 베이스는 선대와 같은 2850mm를 유지. 또, 신형 플랫폼의 채용 등으로 약 200kg 경량화해, 파워 트레인 탑재 위치를 28mm 낮게, 70mm 후방으로 이동해 중심이나 중량 배분을 개선하고 있다. ◆쇼퍼드 리븐에 사용할 수 있는 4자리 모델 등장 더욱 럭셔리한 분위기가 강화되어 인테리어는, 대시보드 상부의 인포테인먼트용 디스플레이를 터치 패널식으로 변경하는 등, 상질을 유지하면서도 조작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 또, 선대의 2열 5자리, 3열 7자리에 가세해 최상급 그레이드에 쇼퍼드 리븐과 같은 사용법도 가능한 2열 4자리 시트 배치를 채용. 뒷좌석은 좌우 독립으로 최대 48도의 리클라이닝을 가능하게 해, 조수석측은 레그 스페이스를 최대 1000mm까지 확대할 수 있다. ◆415ps의 V6 가솔린만 엔진은 최고 출력 415ps/5200rpm/최대 토크 650Nm/2000~3600rpm의 3.5리터 V6 트윈터보를 탑재. 랜드 크루저에 라인업 3. 3 리터 V6 디젤 터보는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10단 AT에 전자제어의 풀타임 4WD를 조합한다. 플랫폼은 랜드 크루저 300계와 같은 래더 프레임 구조를 가지는 「GA-F」를 채용하지만, 쾌적성이 보다 중시되는 LX용으로 몇개의 변경이 더해지고 있다고 한다. 서스펜션은 프런트가 더블 위시본식, 리어가 트레일링 링크 차축식이라는 형식은 동일하지만, 차고 조정 기능이 LX를 위해 새로 설정되었다. 또 전동 어시스트가 된 파워 스티어링이나 6개의 주행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멀티 텔레인 셀렉트」, 오프로드 주행을 어시스트하는 「크롤 컨트롤」등도 갖춰진다. ◆개성이 두드러지는 3그레이드 전개 장비면에서는, 세계 최초의 기능을 가지는 백·언더 플로어·뷰를 채용. 후퇴시에, 직전에 통과했을 때에 촬영한 화상을 이용하여 후륜 부근의 노면 상황을 표현함으로써, 후륜의 위치나 노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랜드 크루저로 화제가 된 지문 인증식의 스타트 스위치를, 렉서스 차로 처음 도입했다. 그레이드는 표준 사양과, 18 인치·타이어나 전후 디플록의 장비로 주파성을 높인 「오프로드」, 2열 4자리의 최상위 「이그제큐티브」의 3그레이드. 표준 사양과 오프로드는 2열 5자리와 3열 7자리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표준사양이 1250만엔, 오프로드가 1290만엔, 이그제큐티브가 1800만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