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의 20년형 ‘그랜드 체로키는 오버랜드’ 모델에서 수리할 수 없는 결함이 생성했다며 차주가 운전 때마다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다고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A님은 출고 직후 이 같은 문제를 인지해 공식 서비스센터에 이의를 제론하였고, “수리할 수 있다” 통보에 일단 차량을 인수했다고 합니다.
노킹, 윈도우 개폐 소음, 부식, 잡소리, 시트 불량, 안전밸트 불량, 차량 단차 등 각종 결함도 환불·교환 거부
출고 후 대략 1년 8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해결 노하우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게 그의 하소연입니다. 또 자잘한 결함이 더해져 A씨는 “지프 구매가 후회된다”고까지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20년 5월 지프{Jeep}의 그랜드 체로키는 오버랜드 모델 신차를 인수하였습니다. 지프의 오랜 명성을 믿고 7000만원이 넘는 고가의 모델을 구매했다고 합니다.
출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정차 시 차량 떨림’ 현상이 발생해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했습니다.
A씨의 차를 입고 받은 뒤 살펴보던 서비스센터 측은 문제를 발견하고는 “수리할 수 있다”고 그를 안심시켰다고 합니다.
이후 수리가 끝났다는 차를 받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문제가 생성하였고 지금도 그렇습니다는게 A씨의 주장입니다.
그는 “정차 시 차량 떨림으로 수차례 주행 자료 초기화를 하고 부품을 교체하는 등 수리받았지만 동일 증상이 생성해 수리하는 일이 반복됐다”며 “나 말고도 같은 피해를 호소하는 차주들이 많다”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실제 문제의 차를 타고 주행해본 결과 미션오일 온도가 90도를 넘긴 상태에서 브레이크 작동으로 기어가 2단에서 1단으로 내려가는 시점에 앞뒤로 심하게 떨리는 현상이 계속해서 나타났습니다.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도 체크하고 인정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그랜드 체로키는 동호회 온라인 카페에서 전 달 28몇몇터 지난 6일까지 동일 모델을 구매한 이들에게 정차 시 차량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지 설문 조사한 결과 30명이 ‘같은 문제가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소비자고발센터, 국토부 차량 결함센터 등에 문제 제론를 했지만, 그 무슨 조치도 받지 못했다”고 토로했습니다.
A씨와 똑같은 차량을 구매한 B씨도 같은 결함으로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데 그는 차량 수리 미션 교체 후 전에 없던 정차 시 떨림 문제가 발생해 서비스센터에 차를 입고했지만 문제는 지금도 연이어되고 있다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조차 동기을 밝혀내지 못할 뿐만 아니라 수리할 수 없다고 한다”는 게 B씨 등 동일 결함으로 문제를 겪고 있는 구매자들의 한결같은 목소리 입니다.
A씨는 이밖에 엔진 노킹음을 발족으로 윈도 개폐 소음, 부식, 잡소리, 시트 및 안전벨트 불량, 차량 단차 등 각색 결함으로 서비스센터에 입고하길 수십번 반복했다고 합니다.
그는 “7000만원이 너무는 차를 구매한 뒤 운전할 때마다 심리적 부담에 시달렸고 지금도 그렇습니다”며 “공식 서비스센터는 보증기간이 남았으니 수리를 연이어해보자고만 한다”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이어 “보증기간이 끝나기 전 해결될 것으로 보이지도 않는다”며 “그 기간이 끝나면 사비를 들여 일시적인 수리를 받아야 한다”고도 했습니다.
아울러 “고객이 문제를 해결만 해달라고 서비스센터 직원에게 하소연하고 부탁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차를 운행하면 할수록 진동과 소음이 좀 더 커지고 있다”고 거듭 목소리를 높습니다.
나아가 “여름철이 되면 좀 더 심해집니다”며 “처음…‘고칠 수 있다’는 말만 믿고 지금껏 참아왔다”며 분통도 터뜨렸습니다.
연이어해서 “못 고칠 줄 알았습니다면 인수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지프 측에 딱맞는 수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A님은 지프 측에 수리가 불가능하다면 차량을 교환요구 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지프 측은 “수리할 수 있다”고 말만 반복하다 급기야 동일 증상으로 서비스 입고도 거부하고 있다는 게 A씨의 주장입니다.
A씨를 비롯한 몇몇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차량 소유주들은 완벽하게 수리될지 미확실한 상황에서 연이어되는 결함으로 시간과 경비을 낭비하고 있다고 호소합니다.
특히 가다 서다를 반복해야 하는 국내 도로 여건상 정차 때마다 생성하는 떨림 현상은 장시간 운전은 사실이거니와 교통이 혼잡한 시내 주행에도 운전자에게 큰 피로감을 줍니다.
지프 측은 이를 몇몇 차량에 해당하는 문제라고 주장할 수 있겠지만 같은 증상을 호소하며 해결을 필요하는 목소리는 큽니다.
A씨는 “문제가 없는 차량이 분명 있음에도 관계 결함을 해결하지 못하는 건 글로벌 브랜드 지프의 이미지에 큰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며 “해결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다시 한번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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